갖고 싶었던 Poker X 키보드가 드디어 내손에 들어왔다.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써보는.. 아.. 키감이.. ㄷㄷ 맴브레인 꺼져! 소리가 나올라구 하넹.. ㅋㅋ 후기 를 작성 해 본다.

레오폴드라는 인터넷 몰을 통해서 구입 했으며, 원 수입원은 IO매니아 에서 하는 것 같다.

 우선 배송 되어진 박스 책상이 좀 지저분 하넹 .. ㅎㄷㄷ

암튼 키보드가 작다고 생각 했는데 배송되어진 박스는 엄청 커서 놀랬지만...

 

박스를 뜯어보니.. 

요롷게 뽁뽁이로 돌돌돌 말려 있었다는... ㅋㅋ 포장은 잘 해서 배송 해주는 것 같다.

 실제 Poker X 의 박스이다. 상당히 작다

 

 이렇게 봉인 되어 있어요!

 봉인지를 살포시 자르고 안을 들여다보면 이렇게 키보드가 들어있음 안에 펑션키 와 스위치 모드간의 도움 종이 한장과 키보드 그리고 케이블, 키켑을 분리하는것 이렇게 들어있다.

 구성 품들

 원래 쓰던 키보드와의 사이즈 비교 상당히 비교가 많이된다.. 내 손으로 한뼘 하고 조금더 긴 포커엑스!

 

 케이블 연결하는 부분

 키 알하나를 빼 보았다. 넌클릭 모델로 갈축 갈색 스위치가 보인다.

 캡스락과 방향키 사용을위해 Fn+스페이스바 하면 캡스락, 스페이스바, 방향키(윈도우, 문서, 오른쪽 컨트롤, 쉬프트) 키가 불이들어오는것을 볼 수 잇다.

아직 펑션 조합키 쓰는것이 서투르지만 서서히 편해져 가고 있으며 펑션키를 잘이용하다보니 손을 키보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키보드의 모든 기능을 다 사용 할 수 있을거 같고, 또 vol + - 등 기존에 쓰던 키보드에 없던 단축키도 있어서 훨신 편한 것 같다 그리고 키보드가 작아서 공간 차지를 아주 적게 하고, 타이핑 할 때 마다 맴브레인 식 키보드와 확연히 다른 키감이 있다. (치는 맛이 있다고 해야할까..?) 그렇게 시끄럽지는 않아서 여러 사람이 있는 곳에도 쓸만하지만 솔직히 도서관 에서는 조금 무리가 있을 지도 몰르겠다. 주변에 해피 해킹 키보드를 쓰시는 분이 있어 키감을 비교 해보면 확실히 해피 해킹이 좋긴 좋넹 .. ㅠㅠ 비싼건 다르긴 달라.. ㄷㄷ @.@ 포커 엑스가 해피해킹보다 약~~간 더 작은 사이즈다 ㅎ 그래도 기계식 처음 써보는 사람으로 이건 확실히 신세계이긴하다.. 이렇게 키 덕이 되는건가.. ㄷㄷ

그리고 오른쪽 윈도우키 = 한/영 키, 오른쪽 컨트롤 키 = 한자 키, 로 사용 하고있다.

 설정 방법은 아래의 두 파일을 이용 하는 것인데

오른쪽ALT한영키,_오른쪽CTRL한자키.reg

위 레지스터는 레오폴드 홈페이지에 가면 있는 파일이며 레오폴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파일이다. 오른쪽 알트키와 오른쪽 컨트롤 키를 각각 한영키, 한자키로 만들어 주는 레지스터 파일이다 한자키 까지는 좋지만 자세히 찾아보면 포커엑스에 오른쪽 알트키가 없다.. 덜덜... 어쩌나 싶어서 인터넷을 더 뒤져보니까 아래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한개더 존재 한다. 아래의 파일은 맥 키보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오른쪽 맥 키를 한/영키로 사용하 는 파일인데 오른쪽 윈도우키를 한/영 키로 바꿀 수 있다.

mackeybind.exe

 

위의 레지스터 파일을 먼저 실행하고, 그 후에 아래의 실행파일을 실행후 2개의 항목을 지정하는 것이 나오는데 위에것만 설정하고 세팅 해버리면 된다. 위에 것을 한글 로 선택 후 세팅하고난다음 컴퓨터를 재시작 하면 포커엑스의 오른쪽 윈도우키는 한/영 키, 오른쪽 컨트롤 키는 한자키 로 사용 할 수 있다.

이상.. 다음에 돈벌면.. 더 좋은 키보드를 장만하기를.. 바라며.. ㅋㄷ

'About me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오폴드 FC700R Tenkeyless  (0) 2012.07.11
첫 블로그의 시작  (0) 2012.03.29

+ Recent posts